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신곡초, ‘작은 발견’원화와 즐거운 놀이가 만나다!’

등록일 2019년07월17일 14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신곡초, ‘작은 발견원화와 즐거운 놀이가 만나다!’

놀이와 독서가 만난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학부모 함께 즐겨

 

김포 신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19일까지 전교생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작은 발견원화전시를 진행한다.

작은 발견’(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사계절)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을 통하여 작은 것의 의미를 되새겨보게 하는 작품이다. 무심히 지나쳤던 일상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고 미처 알아보지 못한 가치를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에 도서관에서는 나의 발견코너를 마련하여 비치된 도안에 한 학기를 돌아보며 나를 칭찬하고 전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실이랑 놀자! 재미난 실뜨기코너를 마련하여 실뜨기 책과 실뜨기 실을 이용한 실놀이를 즐기며 원화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보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원화와 연계한 실내 놀이를 더한 것이 더워진 날씨로 바깥놀이를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도서관은 연일 아침부터 도서관을 찾는 아이들로 북적인다.

 특히 실이랑 놀자! 재미난 실뜨기코너는 학년에 관계없이 큰 인기를 얻으며, 도서관을 찾은 선생님들과 아이들을 데리러 온 학부모들까지도 함께 즐기는 즐거운 놀이가 되고 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원화를 통한 놀이로 원화에 더 관심이 간다도서관에 오면 즐길 거리가 많아 도서관에 오는게 너무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혜숙 교장은 이번 원화전시를 통해 아이들이 책으로 생각하고 책과 노는 법을 알게 된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아이들이 책을 즐거워하며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