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감정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

등록일 2019년07월18일 17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감정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

명예경찰 소년단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김포 감정초등학교(교장 권옥순)17()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활동으로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을 실시했다.

 불법촬영 카메라를 이용한 디지털 성범죄가 최근 4년간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감정초등학교에서는 불법촬영 설치 가능성이 높은 학교 내 화장실(탈의실)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으로 안전한 화장실 이용환경을 조성하고자 학교 내 화장실 불법촬영 근절 특별대책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가정에도 불법촬영은 범죄행위라는 인식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생활교육을 실시를 안내하고 있다.

 금일 점검에는 전파형 탐지와 렌즈형 탐지장비를 활용하여 방과후에 교내 화장실 및 탈의실의 불법카메라설치를 점검했다. 본교에 재학 중인 명예경찰 소년단 학생과 어머니폴리스회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점검을 함께한 학생은 불법카메라관련 뉴스를 보면 혹시 내가 다니는 학교는 안전할까? 라는 의심이 있었는데, 직접 점검하고 안전하다는 생각에 마음이 놓였다고 했다.

 이날 함께 점검에 참여한 어머니폴리스 회원 어머니는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서 안전한 화장실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계획하고 추진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권옥순 교장은 초등학교대상 인권양성평등의 의식 강화 및 디지털성범죄 관련 인식제도 등을 위한 예방교육을 중요성을 강조하며, “몰카 영상물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바로 잡고, 청소년 대상 불법영상 촬영 및 유포는 성범죄로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어렸을 때부터 지속적으로 교육해야 하며 학교와 가정 마을이 협조해야한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