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신곡초, 아나바다 바자회로 나눔을 실천하다

등록일 2019년07월26일 16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신곡초, 아나바다 바자회로 나눔을 실천하다

건전한 소비습관 기르고 환경사랑 실천하는 기회..

 

김포 신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는 지난 24() 이웃에 대한 따스한 관심과 교육 가족의 마음을 담아 학부모회 주최로 제1회 아나바다 바자회를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에게 물건을 아끼고 나누고 바꾸고 다시 쓰는 아나바다의 정신을 배우며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나누고 베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바자회의 물품은 학생들이 나누고 싶은 물건을 기부하도록 하여 수집했다. 수집된 물품은 부모회 어머님들의 도움을 받아 품목별로 분류했다.

학생들은 물건을 기부하고 쿠폰을 받은 후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쿠폰을 통해 구입했다. 학년군 별로 물건을 구매하는 시간과 구매물품을 조정하여 모든 학생이 고른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채형근 학생자치회장은 자원을 보호하며 절약하는 생활 태도를 길러, 자원이 부족한 미래 사회에 환경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혜숙 교장은 학생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근검절약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학부모회에 감사하며, 학교 차원에서도 앞으로 학생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경제와 환경의 소중함을 아는 계기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교육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