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청소년자원봉사자들과 독거노인 영양교육 요리수업 운영

등록일 2019년08월01일 14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보건소, 청소년자원봉사자들과

독거노인 영양교육 요리수업 운영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 지난달 31일 독거노인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운영하는 행복나눔! 건강플러스!프로그램에 청소년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영양교육과 요리수업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행복나눔! 건강플러스!4주차 프로그램으로 독거어르신 23명과 관내 중 청소년자원봉사자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년기에 적절한 영양섭취와 식생활 관리에 대한 교육과 보건소 영양사의 지도로 어르신과 봉사자들이 짝을 이뤄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영양 간식샌드위치와 카나페, 과일꼬치 만들기 요리수업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에 해 보지 못한 요리를 손자뻘인 학생들과 같이 만들어 먹고 서로 이야기도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보건소 관계자도 청소년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참여를 적극 도왔고 어르신들께서도 즐겁게 참여해주시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앞으로 5, 6주차 프로그램 운영에도 청소년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이어질 것이다고 전했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생활의 활력을 드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에서 홀로 외롭게 생활하시는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