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75세 이상 독거노인 치매선별검사 전수조사 실시

등록일 2019년08월06일 17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75세 이상 독거노인 치매선별검사 전수조사 실시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 치매안심센터는 관내 만 75세 이상 독거노인 2,402명을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치매선별검사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수조사는 전문교육을 이수한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21조로 읍면동 통·리장 및 노인회장의 협조를 받아 마을경로당 등을 방문해 검사를 실시하고, 미 수검자에 대해서는 직접 가정을 문해 선별검사를 실시 해 나갈 계획이다.

 

치매선별검사는 어르신들의 시간지남력, 장소지남력, 기억력, 언어능력, 구성능력, 판단력 등 총 30문항으로 구성돼 있으며, 검사결과 인지저하인 경우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협약병원으로 의뢰해 감별검사도 시행된다.

 

또한 치매로 확진 시 치매안심통합 등록관리, 1:1사례관리, 치매지원서비스 제공, 노인장기요양서비스, 노인돌봄서비스 연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치매검진 전수조사를 통해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높은 치매 고위험군에 대한 집중 관리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