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농업기술센터,‘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홍보 부채’제작‧배부

등록일 2019년08월12일 17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농업기술센터,‘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 홍보 부채제작배부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입 방지를 위한 방역 요령이 새겨진 방역 홍보용 부채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휴전선 접경지역으로 지난 523일 북한 장강도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유입 방지를 위해 방역조치에 총력을 다 하고 있으며, 일반 시민 및 외국인노동자, 외국인유학생 등에 대한 홍보를 위해 4개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된 홍보용 부채 4,000개를 제작해 읍동 및 외국인 식료품 판매업소 등에 배부 중이다.

 

부채에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청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신고 전화번호(방역기관 1588-4060, 축수산과 031-980-5952),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을 위한 4가지 수칙이 각국 언어로 표시돼 있다.

 

두철언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 대해 김포시민 및 김포 거주 외국인들에 대한 홍보를 위해 무더운 여름철 홍보 효과가 높은 부채를 제작했다, “질병이 발생하면 국내 돼지 산업에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중국베트남 등 돼지열병 발생지역 방문 후 5일 이상 축산관련자 접촉을 자제하고, 농장출입을 금지 및 불법 수입 축산물을 반입을 삼가야 하는 등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