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역사 골든벨’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16일 15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광복, 그날의 감동을 재현해 낸 청소년815행사

양촌청소년문화의집 역사 골든벨개최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 양촌청소년문화의집(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은 지난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청소년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소년 815행사 역사!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815행사에는 김포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한 오래된 내일창작 음악극 개막식과 독립유공자 이영길 애국지사 손자의 편지낭독, 청소년들의 역사!골든벨등 광복절의 의미와 감동을 살린 행사구성으로 참여한 시민들과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외에도 한국도자재단의 ‘2019 찾아가는 도자체험 아카데미’, 광복절 특별기획전 김포의 의병장, 중봉 조헌’, 국가보훈처 가상현실(VR)로 전하는 따뜻한 보훈 이야기’, ‘나라사랑 체험’ 10여 종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 진행됐다.

 

더욱이 역사!골든벨특별 문제출제위원으로 최병갑 김포시 부시장과 이향숙 인천보훈지청장이 함께 참여해 행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자리를 함께 했으며, 단순한 기념일 체험행사가 아닌 청소년들이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해 광복절과 독립운동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행사가 됐다는 평을 받았.

 

또한, 이향숙 인천보훈지청장은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1층에 전시된 김포시독립운동사전시관람과 함께 정하영 김포시장, 이호석 김포31운동기념사업회장,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와 김포시 보훈기념사업 조성 등에 대해 간담회를 가지기도 했다.

 

이향숙 인천보훈지청장은 김포시 독립운동의 역사를 후대가 기억할 수 있도록 기념관 건립은 물론, 관련된 다양한 역사보훈사업들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음에 큰 감명을 받았다앞으로도 지역의 역사 이야기들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청소년역사 사업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길 기대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