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 집중 추진

등록일 2019년08월22일 17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보건소, 독거노인 방문건강관리 집중 추진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지역 내 독거노인의 신체·정신적 건강과 사회참여활동 증진을 위해 방문건강관리 및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소, 혼자 외롭게 생활하는 독거노인은 고독과 만성우울 등 정서적인 문제와 신체적 복합질병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최근 사회화되고 있는 노인자살과도 연관이 있어 이에 대한 적극적 개입이 요구되고 있다.

 

김포시보건소는 현재 방문건강관리사 13명을 통해 2,000여 명의 취약 독거노인을 관리하고 있으며 이중 집중 건강관리가 필요한 독거노인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별로 담당간호사가 8회 이상 직접 방문해 대상자의 건강문제에 따라 기초건강관리, 정신건강관리, 사회활동증진, 규칙적 운동실천, 복지서비스연계, 안전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집중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독거노인 사회참여활동 증진을 위해 보건소 내 활력충전 건강체조, 공예작품활동과 접근성을 높인 경로당 행복나눔! 건강플러스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신바람 건강체조’, ‘한방기공체조’, ‘젠틀맨 건강밥상등 보건소의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연계 제공하고 있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지역에서 홀로 외롭게 생활하는 독거어르신이 지역별 담당간호사의 방문건강 관리서비스 제공과 경로당과 마을회관의 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