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신설학교 설립 추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22일 17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지원청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신설학교 설립 추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추가 학교 설립을 위한 유관기관 및 김포교육공동체의 관심 촉구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820() 홍철호 국회의원,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이기형 경기도의회 의원, 김포시청 황규만 교육지원과장, 박헌규 도시계획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신설학교 설립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포교육지원청 전상도 행정사무관은김포한강신도시는 안정적인 주거환경으로 젊은 세대 유입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학생 수 및 취학예정아동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학생 배치여건이 매우 열악한 상황으로, 향후 운양동 지역의 배치여건 개선을 위하여 초·중 통합학교의 설립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홍철호 국회의원은 학생의 복지나 학교 시설이 과거에 비해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안타까워하며, “운양동 초·중학교 부족 문제에 대해 유관기관이 공감하고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설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자.”라고 했다.

 또한 김포시의회 신명순 의장은신설학교 설립 추진 시 반드시 학생 통학로 확보 등 주변 환경 정비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라며, 유관기관 간 협조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은 학교 설립에 차질 없도록 각 단계별 일정 조율이 중요하며,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체육복합화시설을 포함한 학교가 신설되면 운양동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했다.

 김포시청 박헌규 도시계획과장은신설예정지 인근의 도시계획시설 도로결정과 연계한 통학로 확보를 제안했으며,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체육복합화시설 학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조례·규칙 등 관련 규정 법제화 필요성을 언급하며, 학교신설에 협조할 뜻을 밝혔다.

 끝으로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김포한강신도시 운양동 초등학교 과대화 및 중학교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20233월 개교를 목표로 ·중 통합학교 신설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며 신설학교 적기 개교를 위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향후 신설학교 업무 추진 상황에 따라 학교, 학부모 등 김포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협의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라 덧붙였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