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 기술개발 부분 대상 수상

등록일 2019년08월23일 17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알아요세계 농업기술로 우뚝 서다!!

25회 세계농업기술상 기술개발 부분 대상 수상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에서 조성·육성하고 있는 농촌에듀팜 농장 이원난농원 이청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5회 세계농업기술상시상식에서 김포 농업인으로서는 처음으로 기술개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세계농업기술상은 세계일보사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공동 주관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기술개발과 수출농업, 협동영농, 기관단체 등 4개 분야에서 농업발전에 공로가 큰 농업인과 단체, 기관을 표창하는 상이다.

 

이청 대표는 엔시클리아, 덴드로비움 등 원종배양 및 신품종 육종, 품종보호 출원(2) 했으며 10년 이상 국내외 꽃 박람회, 난 협회 활동 및 청소년 체험 강사활동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 및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 해 왔다.

 

또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한 능력 배양으로 지난 2018년에는 난 엑기스 추출물 생산과 이를 활용한 화장품 및 바디용품 생산·연구 등 새로운 산업에 도전하는 등 김포의 ()’ 산업 및 대한민국 ()’과 문화사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한편, 이원난농원은 경기서북부 최대 난 품종을 보유(2,500)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오키드파크)으로 유튜브 난 알아요운영을 통해 서양란 기술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leewonnan.com/)를 이용한 전자상거래와 직매장 운영 등 판로의 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소득증대를 이루고 있다.

 

두철언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제25회 세계농업기술상의 기술개발 부분 대상은 김포농업의 영광이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과학영농기술 경영기법을 영농현장에 보급해 지역사회 및 농업기술 발전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