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9월 의원 월례회의 개최

등록일 2019년09월05일 16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향후 의정활동 협의 및 집행기관 현안사항 청취 논의

김포시의회, 9월 의원 월례회의 개최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2일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의실에서 9월 월례회의를 열고 향후 의정활동을 협의했다.

 

먼저 시의원 주요 전달사항으로 의회동 브리핑룸 대관계획 194회 임시회 운영 김포도시철도 개통 지연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계획 9월 시 주요행사 등을 안내했다.

 

이어진 집행기관의 보고사항으로는 환경개선TF팀 환경개선 종합계획 추진사항 김포시민축구단 K3리그 운영 개편사항에 대해 시 담당부서 과장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환경 관련 집행기관 보고를 들은 신명순 의장은 뿌리산업 특화단지 조성계획 중 월곶산단의 경우 북부권 종합발전계획과 어느정도 조율이 되어야 하고, 지역 특성 상 생태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부분을 생각해야 한다며 의견을 전했다.

 

김종혁 부의장은최근 지역경제 악화로 소상공인 등 경제 관련인들의 환경 단속으로 인한 위축 등 하소연을 많이 하고 있는데, 시에서 이에 대한 대책이 궁금하다고 물었다.

 

이에 대해 시 환경지도과장은 금년 9월 조직개편에서 기술지원팀을 신설하고, 환경부의 지원예산도 확보해 업체의 노후방지시설 교체사업과 운영 문제점도 컨설팅하는 등 환경단속 사전예방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홍원길 의원은 농업용 부산물 소각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다혼란을 갖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힘써달라주문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