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위한 비상대책반 운영

등록일 2019년09월25일 07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지원청 아프리카돼지열병 대응 위한 비상대책반 운영

비상대책반 운영하며 김포시와 긴밀 협조...

 

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동)23일 오전 김포 내 농가의 아프리카돼지열병(이하 ASF) 의심 신고 상황을 인지 후 발병지 인근 3km 내 학교 현황을 파악하고, 김포시와 긴밀한 연락 체계를 유지하며 상황을 공유했다. 같은 날 김포 내 농가의 ASF 확진 발표 직후 교육장 주재로 각 과 과장, 업무 관련 장학사, 주무관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상황대책회의를 가지고, 248시부터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김포 내 ASF 의심 신고가 발생 이전인 지난 주 선제적 대응 조치를 취했다. ASF 발생 관련하여 관내 학교에 주의 및 안내 사항 전달, 학생 대상 계기교육 안내, 김포 학생체육축전 및 중점관리구역 체험학습 연기, 남은 음식물 급여 양돈 농가 현황 파악(김포: 해당없음), 관련 비상대책반 운영 안내 등이다.

 

특히, 지자체와의 정보공유가 중요하다 판단한 정경동 교육장은 지난 20() 김포시장과 유선 대책 회의를 통해 상황 공유 및 상호 협조 체계 강화 등의 조치를 취했으며 직원을 시청에 파견하고 있다.

 

또한 발생지역 교내외 행사·외부활동 및 대규모 연수 협의회 등 연기, 감염병 관련 학생 보건교육자료 개발 및 보급, 남은 음식물 관리 등 급식 운영 관리 철저 안내 등의 조치로 ASF 확산 방지 및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사진자료> 별도 첨부.

김포교육지원청 청내에서 비상대책반 회의가 진행 중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