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2019년 청렴도 2등급 달성

등록일 2019년12월10일 16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2019년 청렴도 2등급 달성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2년 연속 ‘2등급쾌거-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국민권익위원회의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측정은 1~5등급으로 분류되는데, 김포시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점수에서 전국 시() 단위 평균점수인 7.93점 보다 0.34점이 높은 8.27점을 기록했다.

 

김포시는 민선7기 정하영 김포시장 취임 이후 시민 신뢰회복의 최우선 과제를 청렴도 제고로 삼고 청렴과 친절, 공정이 기본이 되는 행정을 강조해 왔다.

 

‘5급 이상 간부공직자 청렴공감토론회를 열어 청렴리더 역할 강조와 함께 전 부서를 순회하는 찾아가는 청렴교육’, ‘업무추진비 공람제 도입등의 청렴시책을 통해 전 직원의 반부패ㆍ청렴 의식 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이를 일선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공직자들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소통과 공정한 인사추진 등으로 지속적인 청렴도 상위권 결과를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2년 연속 2등급 달성을 통해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성과는 맡은 바 최선을 다해 준 김포시 공직자와 성숙된 시민의식으로 부정청탁ㆍ금품수수 등을 멀리하고 올바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협조해 주신 46만 김포시민의 역할이 컸다며 시민과 공직자들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김포시는 2018년도 청렴도 평가에서 3개 등급 이상 급상승하며 경기도 31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75개 시 중 김포시가 유일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c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