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청소년 직업 특강, “박상혁변호사가 들려주는 인권이야기” 김포고등학교에서 개최

등록일 2019년12월20일 17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청소년 직업 특강, “박상혁변호사가 들려주는 인권이야기김포고등학교에서 개최

-김포고등학교, 변호사 직업 특강 개최

-‘법정에서 마주한 인권이야기’, 법을 인문학적으로 접근하다

-박상혁변호사 김포의 미래세대와 경험을 나눔으로써 진로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해주고 싶었다.”

 

 

전 문재인정부 청와대행정관 출신 박상혁변호사가 1219, 김포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박상혁변호사가 김포고등학교에서 직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단순한 직업 특강을 넘어 의 인문학적 의미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었다.

 

박상혁변호사는 대리인으로 활동했던 윤일병 사건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 사건 당시 사건의 전말이 세세하게 밝혀질 수 있었던 것은 피고인측 변호사의 역할이 컸던 것을 회상하며, 변호사라는 직업과 인간적 도리가 충돌할 때에 과연 어떤 선택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이어 헌법에 명시된 조력 받을 권리에 대해 얘기하며 화성 연쇄살인의 8차 사건 재심, 영화 <증인> 등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예시를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강연중인 박상혁변호사

 

박상혁변호사는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하며, 김포의 미래세대와 경험을 나눔으로써 진로에 대한 정보와 이해를 돕는 역할을 해주고 싶었다.”며 특강을 진행하는 이유를 말했다. 또한 장래희망이 단순히 직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에 대한 고민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법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는 내용을 준비했다고 이번 강연의 의미를 밝혔다.

 

한편 박상혁변호사는 최근까지 문재인정부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했고, 서울시 정무보좌관, 국회의장 비서관을 지냈다. 또한 경찰대학교 외래교수로 역임한바 있다. 지난 1217일 김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