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 학생들과 면담 실시

등록일 2019년12월20일 17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기능경기대회 선수육성 지원 사업 관련 -

김포시,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 학생들과 면담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9, 104~11(8일간) 부산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전기제어 직종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2학년 김주현 학생, 3학년 윤규상 학생을 초청해 축하의 자리를 마련하고 최병갑 부시장과 면담의 시간을 가졌다.

 

두 학생은 지난 43~8(6일간) 평택, 수원 등에서 열린 제54회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각각 금메달, 동메달을 수상해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장려 입상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최병갑 부시장은 두 학생이 경기도와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산업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기능경기대회 출전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시는 매년 지역산업발전에 필요한 우수 산업기술인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김포제일공고 기능학 전공생에게 기자재 및 재료 구입, 훈련비, 대회 참가비용 등 50,000천 원의 보조금을 지원해 기능경기대회 출전에 대비하고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훈련 기반을 마련해주는 기능경기대회 선수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20214월 중에 열리는 제56회 경기도기능경기대회 개최지가 김포, 부천, 시흥 지역으로 결정돼 김포제일공고가 개최 주경기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김포시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기장 내 노후 시설물 보수 및 각종 편의시설 확충 지원을 위해 경기장 환경개선 지원금 161,370천 원(도비 48,400천 원, 시비 112,970천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김포시는 오는 2020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전문적 취업지원 역량을 갖춘 만 50세 이상의 퇴직 전문인력을 직업계고 취업지원관으로 채용·배치해 직업계고 학생에게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고 우수 취업처 발굴·매칭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김포시 직업계고 취업지원관 운영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