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대곶면,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 이동식 CCTV 설치

등록일 2019년12월24일 17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곶면, 쓰레기 무단투기 취약지역 이동식 CCTV 설치

 

대곶면행정복지센터(면장 송천영)는 쓰레기 무단투기로 잦은 민원이 발생했던 관내 5곳을 선정해 지난 19일 이동식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5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대곶면행정복지센터는 관련 민원을 고려해 3개월 주기로 이동식 CCTV를 상습 무단투기지역에 순환 배치해 운영할 계획이며, 고질적인 무단 투기 지역은 고정식 단속 장비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한 이동식 CCTV는 인체감지센서를 활용해 움직임을 포착해 작동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음성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외국인 근로자가 많은 대곶면의 지역 특성을 고려해 한국어 외에도 중국어, 영어 음성이 지원되며, 특히 야간에는 인식이 쉽도록 LED를 이용한 이미지가 투사된다.

 

작년 한 해 동안 대곶면 내의 무단투기 쓰레기 처리비용은 950만 원에 달했다.

 

대곶면행정복지센터는 이번 이동식 CCTV 설치로 무단투기자를 적발해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과태료 처분을 하면, 불법쓰레기 처리비용 절감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를 조성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천영 대곶면장은 이번 이동식 CCTV 설치를 통해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효과를 극대화해 쾌적한 생활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려하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