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복지재단,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자활센터 운영법인으로 선정

등록일 2020년01월02일 10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복지재단,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자활센터 운영법인으로 선정

 

"저소득층 자활사업 활성화 기대"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이하 자활센터”)의 운영주체가 ()김포복지재단으로 선정돼 자활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활센터는 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위해 근로를 통한 탈수급을 지원하는 자활사업의 중추기관으로서 올해에만 자활근로사업 102명 및 자산형성지원사업 419, 취업 상담 등 희망디자인사업 609, 자활교육훈련 776명을 실시해 종합적인 자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운영주체 변경은 복지시설 운영 경험이 풍부하고 능력있는 운영법인을 통해 자활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김포복지재단은 2011년 설립된 김포시 출연기관으로서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등 김포시 복지시설들을 수탁 운영하고 있다.

 

김포복지재단은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 운영법인 선정심사를 통해 대표이사의 전문성과 사업 계획의 적합성, 조직 및 인력 운영 계획의 적정성 등이 검증돼 보건복지부로부터 운영법인으로 지정됐다.

 

김포시는 자활센터의 체계적인 사업 지원을 통해 저소득층의 안정적인 자립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