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하성 방치폐기물 행정대집행 박차…“3월내 완료”

등록일 2020년01월13일 16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하성 방치폐기물 행정대집행 박차“3월내 완료

 

김포시가 진행하고 있는 하성면 마곡리 일대의 방치폐기물 행정대집행이 빠르면 오는 3월내에 완료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최병갑 김포시 부시장은 지난 9일 행정대집행 현장을 방문해 처리 현황 및 현장상황을 점검했다.

최 부시장은 주민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조기에 방치폐기물 전량을 처리하고, 처리 후 행정대집행 비용 징수 등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끝까지 책임소재를 밝히고 더 이상 사업장폐기물 관련 불법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내 업체의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등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현장은 지난 20173월 화재가 발생한 뒤 약 7,105톤의 사업장폐기물이 방치돼 인근 주민들이 악취, 비산먼지 등 2차 피해를 호소해 왔다.

 

김포시는 정하영 시장은 물론 자원순환과 등 부서들이 적극 나서 지난해 1211일부터 행정대집행을 실시, 현재 3,000여 톤의 폐기물을 소각 처리하는 등 43%의 빠른 처리공정을 보이고 있다.

 

2019년 말 기준 전국적으로 약 1203천여 톤의 불법폐기물이 있으며 73만여 톤이 처리됐다. 정부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로 올해 상반기 중 전량 처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