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의원 대표발의‘소상공인기본법안’국회 본회의 대안반영 통과

등록일 2020년01월21일 15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 의원 대표발의소상공인기본법안

국회 본회의 대안반영 통과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지난해 129일 대표발의한 소상공인기본법안이 대안반영으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소상공인 업계에서는 현행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존재하지만 현행법 체계상 소상공인들을 둘러싼 최근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어렵고, 근원·거시적인 정책 마련에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나온 바 있다.

 

이에 홍철호 의원은 소상공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 정책 수립 및 시행을 위하여 별도의 법안으로 소상공인기본법안을 대표발의했으며, 해당 법안은 지난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1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20211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통과된 소상공인기본법에는 정부가 3년마다 소상공인 지원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 소상공인정책심의회를 두는 등 다양한 소상공인 육성 및 생활안정 시책, 보호시책 등이 실시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홍철호 의원은 소상공인들은 우리나라 경제의 근간을 이루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의 정책에 의하여 생존기반 자체가 흔들리고 있는 실정이라며 소상공인기본법의 제정을 통해 보다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지원 대책이 시행되어 소상공인들이 우리나라 경제의 튼튼한 버팀목으로 우뚝 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