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신곡초, 제12회 졸업식 ‘졸업, 더 큰 세상을 향해’

등록일 2020년01월16일 18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곡초, 12회 졸업식 졸업, 더 큰 세상을 향해

꿈이 있고 감동이 가득한 졸업식 열어

 

김포교육지원청 신곡초등학교(교장 오혜숙)가 꿈과 감동이 있는 제 12졸업, 더 큰 세상을 향해의 졸업식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졸업식 문화를 창조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꿈과 감동이 있는 졸업식을 만들었다.

 

특히,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특기와 소질에 대한 상장을 만들어 졸업생 모두가 받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146명의 졸업생 모두는 개인의 특기와 소질에 어울리는 상을 받았다. 선행상, 봉사상, 우정상, 예절상, 문학상, 정보기능상, 예술재능상, 탐구활동상, 체육재능상 등이다. 졸업장과 상장은 교장선생님이 일일이 학생에게 전달하고, 교감선생님, 학교운영위원장님, 학부모회장님의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졸업생들이 20년 후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담은꿈상자를 만들었다. 이 상자는 20년 후인 2040년에 다시 만나 개봉하기로 했다.

 

오혜숙 교장은 꿈을 갖고 행복하게 생활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거침없이 꿈꾸고 당당하게 도전하라는 회고사를 전해 감동을 주었다. 선배를 보내는 마음을 담은 후배의 송사와 떠나는 졸업생의 마을을 담은 답사가 이어졌고, 모든 졸업생들이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고 꽃다발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곡초 방과후 오케스트라부의 연주와 5학년 후배들의 댄스와 우쿠렐레 공연, 학부모회 첼로동아리의 연주와 학교 선생님들의 축가, 6학년 학생들의 댄스와 악기연주까지 다양한 공연으로 졸업식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2학기 학생자치회 회장인 최소은 학생은 이번 졸업식을 통해 6년 동안의 초등학교에 대한 추억을 남기고 새로운 출발의 의지를 다지며, 모든 졸업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선후배간의 돈독한 정과 유대감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