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 설 명절 꾸러미 지원’ 추진

등록일 2020년01월23일 15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 설 명절 꾸러미 지원추진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도훈, 공공위원장 임산영)는 지난 21일 홀로 명절을 지내야 하는 관내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장애인, 한부모 등 30가구를 대상으로 설 명절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명절 꾸러미사업은 구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2018추석부터 시작했으며, 명절에 상대적으로 외로울 수 있는 분들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명절음식과 함께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눠드리고 있다.

 

2020 설 명절 꾸러미 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직접 발굴해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설 명절에 필요한 먹거리(소불고기, 설렁탕, 떡국떡, 계란, 만두, 그랑땡, , 포도, 약과 등)를 하나하나 박스에 포장해 조별로 각 가정을 직접 찾아가 명절 인사와 더불어 정성어린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이번 지원 품목은 김포금쌀(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라면(이마트 김포한강점), 천연비누세트(사성제복지센터)를 후원받아, 어느 때보다 더욱 알찬 구성으로 지원할 수 있었다.

 

명절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아무도 찾지 않는 우리 집을 이렇게 찾아주시니 너무나 감사하고, 덕분에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고도훈 민간위원장은 명절 꾸러미를 전달하며 어려운 분들의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관심으로 따뜻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서는 협의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산영 구래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서 온정을 전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동행 하겠다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