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문화예술회관 및 문화의거리 조성을 위한 회의 개최

등록일 2020년01월30일 17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문화예술회관 및 문화의거리 조성을 위한 회의 개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8일 소통실에서 정하영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관련 부서, 문화·예술 전문가, 무대 전문가, 조경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 건립 기본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및 구래동 문화의 거리 T/F회의를 연이어 개최했다.

 

김포시는 인구 50만 진입을 대비해 시민들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문화예술회관 건립의 기본구상안에 대한 용역사의 보고와 향후 건립 구상 방향에 대해 전문가의 자문과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김포시만의 특색있는 문화·사회적·지역적 특성 등의 여건들을 잘 반영해 기본계획이 구상되고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구래동 문화의 거리 T/F회의에서는 기본 컨셉, 수목 식재, 수로 개선, 형물 등 김포시만의 특색 있는 공간을 구상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토론이 진행됐다.

 

정하영 시장은 시민들의 의지를 반영한 김포시만의 특색있는 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포시문화예술회관은 2020년 상반기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단계별 행정절차를 진행해 2024년까지 건립을 완료할 예정이며, 구래동 문화의 거리는 2020년 중 기본계획구상과 연차별 구간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