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준현 김포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총선 3호 공약 ‘청년신혼맞춤형도시’ 김포 유치 추진

등록일 2020년02월07일 18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준현 김포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총선 3호 공약 청년신혼맞춤형도시김포 유치 추진

 

김준현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총선 3호 공약인 청년신혼맞춤형도시를 김포에 유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총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에서 청년과 여성이 행복한 2기 한강신도시 추진공약을 발표한 바 있는데, 2기 한강신도시 추진 지역에 청년신혼맞춤형도시를 유치하겠다는 것이다.

 

김 예비후보는 김포는 서울 근접성이 높아 최근 5년간 인구증가율이 전국 5위이며, 김포 도시철도가 지난해 개통했고 GTX-D(김포-하남) 노선 유치와 서울 5호선 연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등 교통환경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한강신도시 완성을 위한 제2기 한강신도시는 청년신혼맞춤형도시로 최적지라고 주장했다.

 

또한 김포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도시라며 청년신혼맞춤형도시 유치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김포시가 대곶면 일원에 미래 신산업 거점단지조성과 양촌읍에 제조융합혁신센터건립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거기에 김 예비후보의 대표공약인 김포형 일자리를 추진한다면 수도권 접근성은 물론 일자리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김 예비후보는 청년신혼맞춤형도시 유치로 많은 청년과 젊은 부부들이 김포에 찾아와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를 위해 김포시을 지역에는 당정협의를 원만히 이끌어낼 집권여당 국회의원이 나와야 한다며 김포시장과 발맞추어 인구 50만을 눈앞에 두고 있는 김포의 가치를 두 배로 상승시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9일 총선 3호 공약으로 청년신혼맞춤형도시를 통해 주택 10만 호를 공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 주택 공급을 대폭 늘리고, 금융지원을 통해 주거비 부담을 줄이는 등 주거안정정책을 전면에 내세운다는 것이다. 수도권 지역 중 대중교통 중심지에 도시를 조성하고 청년벤처타운, 신혼부부 특화단지와 육아시설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