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첫 준공영제 버스 출발

등록일 2020년03월04일 16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첫 준공영제 버스 출발

<G6001, G6003>

 

북부권신도시에서 시도5호선 거쳐 서울까지 편리하게 이용

정하영 시장 공영제 노선 지속 확대대중교통 업그레이드

 

 

김포시가 경기도형 준공영제 노선인 ‘G6001G6003’1일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경기도 준공영제가 도입된 노선은 입찰제방식으로 경쟁을 통해 노선 운수업체를 선정하여 5~9년간 한정면허로 노선운영권을 주는 방식이다.

 

준공영제 도입 노선은 일정부분 도와 시가 함께 적자부분을 해소함으로써 안정적인 노선의 운영을 보장한다.

 

특히 좌석의 앞뒤거리가 넓은 리무진버스와 USB충전포트, 공공와이파이는 물론 친절한 기사의 고품질의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준공영제 노선을 포함한 김포시의 모든 시내버스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회 운행 종료마다 버스 손잡이 및 기둥을 소독하고 탑승 입구마다 손소독제도 비치하고 있다.

 

G6001번은 구래동 호수마을 5단지에서 출발하여 장기동 센트럴자이, 걸포북변역, 사우역을 지나 당산역까지 왕복하며, G6003번은 매수리마을에서 출발하여 누산삼거리, 사우역을 지나 당산역까지 각각 142회씩 운행한다.

 

첫차를 시승하고 차량 준비상황을 점검한 정하영 김포시장은 처음 도입한 경기도형 준공영제를 앞으로도 지속 확대하여 도시철도와 함께 더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