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홍철호 의원“김포골드라인 차량 증차 등 포함 연구용역 착수”

등록일 2020년02월28일 17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홍철호 의원김포골드라인 차량 증차 등 포함 연구용역 착수

 

국회 미래통합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지난해 928일 개통한 김포골드라인의 향후 차량 증차 규모와 출퇴근 시간의 배차 간격 조정 등을 결정하기 위한 연구용역이 착수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김포골드라인의 배차 간격은 출퇴근 시간시 3~330, 평시 6, 새벽 및 심야 시간시 6~12분인 바, 탑승자가 몰리는 출퇴근 시간 때의 배차 간격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현 보유 편성(23편성 46)을 늘려야 한다.

 

이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홍철호 의원에 따르면, 23편성(46)을 확대하는 차량 증차 등을 결정하기 위하여 관련 연구용역이 오는 3월부터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연구용역이 완료돼 해당 결과가 도출되면, 향후 행정절차를 거쳐 이르면 2021년부터 증차 차량 발주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한편 김포골드라인은 지난해 928일 개통 이후 100일 만에 수송인원 500만명을 돌파했다.

홍철호 의원은 지난해 김포골드라인 개통 이후 급격한 교통수요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김포시민들이 김포골드라인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의 중단기 수송수요 예측을 제대로 하고 이에 따른 필요한 조치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