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코로나19 대응 행정력 집중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등록일 2020년02월28일 17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의회, 코로나19 대응 행정력 집중되도록 적극 지원한다

 

26일 의원회의 열어 시의회 지원책 논의

회기 줄이고, 추가경정예산안 등 신속 처리키로...

 

지역내 코로나19 감염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라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 이하 시의회)가 비상상황을 함께하며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시의회는 지난 19일 집행기관과의 대책회의에 이어 2610시 의원회의를 소집해 비상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시의회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감염병 확산방지 대책을 점검한 후 논의를 진행해 다음달 10일 개회하는 제198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안건들을 신속 처리하고, 회기과정에서 시 집행부서가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출석 여부 등을 조율해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를 위해 시의회는 집행기관이 안건을 이송하는 대로 졸속 심의가 되지 않도록 임시회 전에 충분한 사전 검토를 진행한다는 방침하에 11일간 진행될 이번 회기기간 단축 문제를 협의해 처리하기로 했다.

 

또한 사태 해결을 위한 예산부분 점검과 함께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시의회 SNS 등 가용채널을 동원해 방역당국과 김포시가 전달하는 올바른 정보를 홍보하는 한편, 23일부터 확대 가동을 시작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주요 현안을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신명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지금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사태가 더 확대되지 않도록 행정력 집중이 중요하다, “현장 중심에서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집행기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불안하고 힘든 시기인 만큼 시민 모두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주변에 대한 배려에 뜻을 모으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