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갑 박진호, “라베니체를 문화공원으로 만드는데 합심”

등록일 2020년03월09일 15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갑 박진호, “라베니체를 문화공원으로 만드는데 합심

 

박진호 김포시() 국회의원 후보, 6일 오후 장기동 라베니체 번영회와 간담회 가져

번영회, 라베니체 활성화 TF 구성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 제시

박 후보, “라베니체를 문화공원으로 만들어 김포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 모아야

 

박진호 미래통합당 김포시() 국회의원 후보는 장기동 라베니체1차 번영회(회장 김주찬)와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6() 오후에 열린 간담회에서 번영회 측은 라베니체 활성화 TF 구성 의견을 제시하며, 라베니체를 문화공간으로 만드는 데 관심을 가져줄 것을 박 후보에게 요청했다.

 

장기동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베니스를 모티브로 조성된 수변 상업구역이다. 왕복 1.7km의 수로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건물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며 수변 상권이 형성되고 있다. 분양형 상업시설로는 최초로 2018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민간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경제상황 악화와 뚜렷한 활성화 대책 부재 등으로 고객이 줄어드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13차 중 가장 먼저 조성된 1차 지역만 해도 약 65개의 점포 중 영업중인 곳은 20여개에 머무르고 있는 현실이다.

 

박 후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이 정말 절박한 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하고자 고민하고 계셨고 많은 의견을 주셨다.”면서, “김포 전체의 가치를 높인다는 큰 방향 속에서 라베니체를 문화공원으로 탈바꿈시킨다는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 “라베니체의 경우, 우선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강중앙공원 지하주차장 건설을 공약으로 마련하고 있다, “라베니체 활성화 TF가 구성된다면 더 자주 의견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추후 국회 차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도 계속 찾아볼 것이라고 밝혔다.

 

21대 총선 미래통합당 김포시() 후보로 뛰고 있는 박진호 후보는 1990년생으로, 지난 2018년 만 27세에 자유한국당 전국 최연소 당협위원장에 선발돼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지난해 말에는 KLPGA 투어프로 출신인 정예나씨와 결혼식을 올리고도 신혼여행을 미룬 채 부인과 함께 선거운동에 나서 또 한 번 관심을 모았다.

 

김포 출신인 박 후보는 해병대 1099기로 병장 만기 전역하고, 현재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중이다. 여의도연구원 부원장과 청년정책센터장, 자유한국당 김포시() 당협위원장, 인재영입위원회 위원, 통일위원회 부위원장, 김포정책연구소 연구소장, 김포 감정중학교 운영위원장, 김포시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자문위원 등 중앙정치무대와 김포에서 꾸준히 활동해 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