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드론 농기계를 이용한 보리, 귀리 파종 시험

등록일 2020년03월18일 18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흩어뿌림의 달인, 드론조종사

드론 농기계를 이용한 보리, 귀리 파종 시험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올해 논을 이용한 밭작물 재배에서 드론 농기계의 효율성을 알아보고자, 지난 2월 말부터 317일까지 밭작물연구회(회장 이종영)와 관내 드론 전문업체 화연(대표 강민송)과 실증시험을 추진했다.

 

이번 시험에 참여한 총 12ha의 논 가운데 통진읍 도사리, 양촌읍 누산리, 월곶면 고막리의 논 약 2ha는 밑거름시비, 파종, 약제살포 등 봄재배 작업을 농업용 드론을 투입해 흩어 뿌림 방식을 시도했다.

 

논에서 드론 작업을 살펴본 이종영 회장은 드론의 프로펠러에서 뿜어 나오는 바람 때문에 액체든 알갱이든 논바닥까지 제대로 도달한다, “찰쌀보리와 귀리 새싹이 나온 모습을 빨리 보고 싶다. 봄재배 작업이 관행보다 일손을 줄일 수 있다면 논에서 이모작 재배로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을 것 같고 오는 6월 수확량이 궁금하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기존의 벼 단일재배보다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이모작의 안정화와 확대를 위해서는 작업시간 단축과 노동력 절감에 유용한 농기계 활용기술이 현장에 적용되어야 한다. 현장에서 적극 동참한 밭작물연구회와 드론 기술을 재능 기부한 화연에 감사드린다. 논 이용 밭작물 이모작 생산기술체계 확립과 더불어 농산물 판매처 확보와 가공기술 개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