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페이’ 소득공제율 60% 한시 대폭 확대

등록일 2020년03월26일 10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페이소득공제율 60% 한시 대폭 확대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발행하는 김포페이의 소득공제율이 기존 30%보다 2 수준인 60%로 대폭 한시 확대 적용 된다.

 

이번 확대 조치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정부 정책에 따른 것으로, 3~6월 중 사용액에 대해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이번 정부 정책은 신용카드의 공제율을 기존 15%에서 30%, 체크카드 및 현금영수증의 경우는 30%에서 60%로 상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김포페이는 극심한 소비위축에도 불구하고 매달 평균 10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 결제율 또한 70%를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배달 선호에 기인한 것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김포페이 모바일(QR)코드 게시를 통해 비대면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시는 소득공제율 한시 확대조치로 김포페이의 사용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번 소득공제율 한시 확대 조치로 당장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민들 모두의 관심과 동참을 호소했다.

 

김포페이는 착한페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가입 시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된다.

 

어플 내에서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며 2~3일 이내 배송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김포시 지점)을 방문해 발급받을 수도 있다.

 

김포페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0% 특별 할인기간을 7월 말까지 연장한다. 구매한 금액은 5년 이내 사용 가능하며, 월 구매한도는 50만 원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