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제32회 김포시문화상 수상자 선정

등록일 2020년03월27일 16시5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32회 김포시문화상 수상자 선정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제32회 김포시문화상 수상자로 향토문화, 예술, 효행·장한가정의 세 개 부문에서 총 3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1986년 제정 후 올해로 32회를 맞이하는 김포시문화상은 김포시 향토문화 발전과 민족문화 향상에 기여한 공적이 높은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역대 150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김포시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상이다.

 

수상자는 각 분야별 전문가와 지역의 덕망 있는 인사들로 구성된 김포시문화상 심사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향토문화 부문 수상자인 이준영 님은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3호인 통진두레놀이의 보존과 계승에 이바지했고, 예술 부문 수상자인 이재영 님은 김포문학제와 시 낭송 아카데미를 통해 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했으며, 효행·장한가정 부문 수상자인 권순해 님은 20여 년간 지병을 앓고 계시는 시어머니를 정성껏 봉양해 지역사회에 모범을 보여 왔다.

 

시상식은 매년 41일 김포시민의 날 기념식에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