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화상병 예방 방제약제 지원

등록일 2020년03월27일 16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과수 화상병 방제작업 하세요~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화상병 예방 방제약제 지원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는 국내에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과수 화상병 발생을 예방하고자 적기방제를 위해 관내 배, 사과 등 과수 재배농가에 방제약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국내에 발생해 과수농가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화상병은 주로 배·사과 등에 감염되는 세균성 병으로 마치 불에 탄 것처럼 검게 변하면서 서서히 말라죽는 증상을 보인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3월 말까지 화상병 방제 약제를 공급하고 있으며 예방을 위해서는 3회에 걸쳐 방제해야 한다.

 

1차 방제는 신초 발아 직전 살포하고 2차 방제는 개화기 만개 5일 후, 3차 방제는 2차 방제 10일 후 살포해야 하므로 아직까지 약제를 수령하지 않은 농가는 3월 말까지 김포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약제를 수령하면 된다.

 

권혁준 기술지원과장은 올해는 기온상승으로 배사과나무의 개화시기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방제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약제를 살포하고, 농작업자를 통해 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작업도구나 작업복의 철저한 소독과 의심증상 발생 시 농업기술센터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