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바르게살기운동 구래동위원회,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안내 자원봉사 실시

등록일 2020년04월24일 18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바르게살기운동 구래동위원회,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안내 자원봉사 실시

 

바르게살기운동 구래동위원회(회장 임선화)는 재난기본소득 사용처에 대한 주민들의 문의쇄도와 관련해 24일 주민들이 손쉽게 재난기본소득 사용처를 알 수 있도록 매장 안내문 안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재난기본소득의 사용처는 기존 지역화폐 사용처와 같이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에 있는 연매출 10억 원 이하 업소로 학원과 문구점, 잡화, 의류, 미용실, 안경원, 가구와 가전제품, 세탁소, 각종 수리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주유소·자동차정비·세차장은 물론 부동산 중개 등 용역서비스에서도 쓸 수 있다.

 

다만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과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임선화 바르게살기운동 구래동위원회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주민들과 상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살기좋은 구래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산영 구래동장은 재난기본소득 사용처에 대해 많은 문의가 있는데 적극적으로 홍보를 맡아 자원봉사해 주시는 바르게살기운동 구래동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재난기본소득의 사용처는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이번 재난기본소득 사용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