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산림병해충 조기방제 실시

등록일 2020년04월29일 18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산림병해충 조기방제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외래해충인 나방류 및 미국선녀벌레 등 돌발해충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1일부터 530일까지 당산·뫼산, 장릉산, 금정산, 허산, 운유산, 가현산, 수안산, 문수산 등에 산림병해충 집중방제를 당초 계획보다 21일 앞당겨 추진하고 있다.

 

지난 겨울 적설 및 한파 일수가 매우 적어 외래 돌발해충의 월동 생존율이 증가(꽃매미 기준)한 것으로 예찰되고,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331일 경기도에서 매미나방의 부화가 확인되는 등 예년보다 15~20일 가량 빨라 6~8월경 집단 출몰해 혐오감과 주민생활 불편을 초래할 우려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는 조기방제가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해 주요 등산로와 생활권 산림 내 선제적 방제 계획을 수립했으며, 작업 중 약제의 비산으로 피해가 없도록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방제지역을 알리는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노력하고 있다.

 

서승수 공원녹지과장은 방제구간 등산 시에는 등산로를 우회하거나 작업이 끝날 때까지 잠시 기다리는 등 약제의 피해가 없도록 작업자의 안전 조치에 동참해 주실 것과 방제지역과 주변 산림 내에서의 솔잎을 비롯한 산나물과 약초 등 임산물에 대한 채취 자제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