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푸른솔중학교 철저한 온라인 개학 준비와 쌍방향 수업으로 온라인 수업 만족도 높아

등록일 2020년05월07일 17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온라인 수업이지만 학교 교실에서 수업 받는 느낌이에요!”

김포 푸른솔중학교 철저한 온라인 개학 준비와 쌍방향 수업으로 온라인 수업 만족도 높아

 

김포 푸른솔중학교(교장 성경모)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의 학교가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가운데, 안정적인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온라인 수업 어떻게 해야 하는지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선생님이 하는 방법을 다 알려주셔서 어렵지 않아요. 재미있어요. 학교 다니는 느낌이 들고, 선생님 얼굴을 봐서 좋아요.”

푸른솔중학교 재학 중인 학생의 온라인 수업에 대한 평가다.

푸른솔중학교는 처음으로 시행되는 온라인 수업에 대비해 온라인 개학 전부터 적응 기간을 가졌다. 개학 이후 서버가 다운되는 등 어려움이 있기도 했지만 적응 기간 덕에 빠른 안내와 대처가 가능했다.

비록 학생들이 각자의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고 있지만,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 것처럼 정해진 일정에 맞추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학교에서 받는 수업처럼 진행되고 있다.

푸른솔중학교의 온라인 개학 이후 학생들의 일과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아침에 일어나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구글 행아웃 미트(이하 미트)에 접속하여 담임 선생님과 쌍방향 조회를 한다. 얼굴을 보며 인사를 하고,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 받는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접속하지만, 이 때 접속하지 못한 학생에게는 선생님이 개별적으로 통화하여 안내한다.

교과 수업시간에는 학교 일과표에 따라 수업을 듣는다. 각 교과마다 수업 방식은 다르지만 대부분 미트를 이용해 쌍방향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선생님이 촬영한 동영상을 보고 과제를 하기도 하고, 각 교과 선생님이 공지한 미트 회의방으로 들어가 직접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종례 시간에는 담임 선생님과 미트에서 만나거나 각 학급 연락을 통해 학습이 얼마나 이루어졌는지와 안부 인사를 나누며 일과를 마무리한다.

학교에 다닐 때와 동일한 일과 시간에 맞추어 이루어지는 이러한 운영 방식 덕분에 학생들이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학습을 미루는 일이 없어져 학습 결손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쌍방향 수업과 질문과 피드백이 이루어지기에 학습의 질 또한 높다.

푸른솔중학교에서는 온라인 수업을 위한 기반 조성(드라이브스루 통한 교과서 배부, 스마트기기 및 와이파이 제공, 온라인 개학 1주일 전부터 이루어진 학습 안내 및 온라인 수업 학습터 사용 방법 안내, 각 교과에 맞는 다양한 수업 방법 활용과 과제제출, 피드백 등으로 효과적인 수업이 이루어진 점이 만족도 높은 온라인 수업의 비결이라고 밝혔다.

성경모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 나오지 못하고 원격수업을 듣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을 때 적잖이 걱정이 되었으나, 선생님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원격수업이 잘 이루어 지고 있는 듯하다.”고 전했다. 또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관리와 생활지도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학생들이 실제로 학교에 다니는 것에 비준한 효과가 있어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