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세탁사업’ 진행

등록일 2020년05월14일 17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뽀송뽀송 세탁사업진행

 

마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회숙, 최승희)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수칙을 준수하면서 지난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이어서 특화사업의 일환인 뽀송뽀송 세탁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임시회의에서는 쎄라앤·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업무 협약식과 올해 진행 될 특화사업 진행 사항 안내, 5월부터 추진하는 뽀송뽀송사업 세부 계획에 대한 전달사항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쎄라앤(안선화대표, 이유식 및 어린이반찬 배달전문 업체)과 업무 협약을 맺음으로 무료 수제이유식 및 어린이 반찬 배달사업을 저소득(국민기초수급) 대상 중 영유아(0~6)에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임시회의 후에는 2020년 특화사업의 일환인 뽀송뽀송 세탁사업을 진행하며 위생관리가 취약한 3가구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 완료 후 직접 가져다 드리는 무료 이불빨래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서비스를 지원 받은 어르신은 내가 몸이 불편해서 이불 세탁을 다른 사람한테 맡겨야 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수거, 세탁, 배달까지 해줘서 정말 고맙고 깨끗한 이불을 덮고 잠 잘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해당 사업은 앞으로 매월 5가구씩 10월까지 추진 될 계획이다.

 

최승희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혼자가 아닌 따뜻한 이웃이 함께한다는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회숙 마산동장은 마산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민간 후원자원 발굴과 대상자 연계에 적극적으로 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마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7일 김포커피바리스타 전문학원(대표 안주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저소득 청소년의 바리스타 자격취득을 위한 무료수강연계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