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보건소,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치매조기검진단 운영

등록일 2020년05월27일 17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치매! 조기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 -

김포시 보건소,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치매조기검진단 운영

 

김포시 보건소(소장 강희숙)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8일 만 50세 이상 퇴직 전문 인력인 간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인 치매조기검진단을 출범하고 올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매조기검진단은 치매 위험이 높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상담, 치매선별검사 실시와 인지저하 어르신들이 치매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정서적 지지, 조호물품 제공, 인지기능 강화활동 등 지역 내 치매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현재 최소한으로 운영되고 있으나 향후 상황을 고려해 각 가정, 마을 경로당 등 찾아가는 치매관리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퇴직 경력인력 고용으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과 동시에 돌봄 사각지대 등 찾아가는 치매관리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치매와 관련된 사회적 비용절감과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치매안심센터(031-980-5454, 5453)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