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걷고싶은 구래동 가마지천 산책로 조성

등록일 2020년06월04일 15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가마지천 어디까지 걸어봤니??

걷고싶은 구래동 가마지천 산책로 조성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달 구래동 호수마을 가마지천 산책로를 따라 호수공원까지 약 1.5구간에 15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목 115주 관목 20,000, 초화류 종자 100kg을 식재하는 등 가마지천 주변 산책로를 새롭게 정비했다.

 

구래동의 인구 증가에 따라 주변 산책로와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 또한 꾸준히 증가해 구래동 호수마을에서 은샘공원까지 약 2km의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화목류 식재를 추진한 것이다.

 

가마지천을 감상하는 주요 포인트는 은샘공원을 시작으로 산책로 사면을 따라 4~5월경 절정을 이루는 조팝나무류와 쥐똥나무 등 화이트로드(흰꽃이 피는 관목류)6월부터 시작되는 금계국 등 초화류(4계절 혼합)의 다채로운 하모니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규열 공원관리과장은 지금의 코로나19를 다함께 극복하기 위해서는 생활속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넓은 공간에서 안전 거리를 유지하며 가벼운 산책 등을 하면서 건강을 회복하고 활기찬 정신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구래동 가마지천이 김포 시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한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