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17일부터 큐알코드 전자출입관리 시행

등록일 2020년06월15일 16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17일부터 큐알코드 전자출입관리 시행

 

개인정보 보호하며 비접촉 출입관리

 

 

정부의 수도권 방역강화 조치 무기한 연장함에 따라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오는 17일부터 큐알(QR)코드를 적용한 전자출입관리를 시행한다.

 

큐알코드 전자출입 관리가 시행되는 곳은 시청, 사업소, 직속기관 및 읍··동 행정복지센터 등 김포시 소속 모든 기관이다.

 

17일부터 시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은 현관 입구에 설치된 큐알코드에 자신의 스마트폰을 비추고 이름, 전화번호, 방문부서를 기재한 뒤 입력완료 화면을 보여주면 출입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큐알코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 카카오톡과 네이버앱 스마트렌즈를 이용한 명부등록도 가능하다.

 

수집된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 후 3개월이 경과하면 자동 파기되며 노약자, 어린이 등 정보 취약계층을 위해 기존 방문기록지 작성 방식도 병행한다.

 

큐알코드 출입자 관리 시스템은 감염자 발생 시 신속한 동선 확인이 가능해 방역에 도움을 주고 필기구 접촉으로 인한 교차오염 위험도 차단할 수 있다.

 

조성춘 김포시 행정과장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큐알코드 이용 전자출입관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더불어 청사 출입자에 대한 발열 체크 및 마스크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사용 등 철저한 청사 출입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