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골드라인에 국내 최초 스마트 발열체크기 도입

등록일 2020년06월16일 17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골드라인에 국내 최초 스마트 발열체크기 도입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최근 김포시 인근 물류센터와 탁구클럽발 코로나19 감염사례 발생에 따라 지역 내 감염 방지를 위해 시내버스에 이어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김포골드라인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 발열체크기를 도입했다.

 

시는 16일부터 김포골드라인 사우(김포시청)역에 스마트 발열체크기를 시범 설치해 문제점 개선 등 모니터링을 거쳐 효과 검증 후 확대운영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스마트 발열체크기는 김포시 관내업체인 ()아하정보통신이 개발한 단말기로, 마스크 착용여부를 확인해 출입통제 등을 안내하며 탑승자의 체온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보다 정밀한 온도수치 정보를 제공해 대중교통 이용에 있어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대한 통제와 개인별 자가진단을 할 수 있다.

 

김포골드라인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이용객들의 마스크 의무 착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스마트 발열체크기를 통한 미착용 승객의 출입통제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미착용 승객의 마스크 착용을 유도하기 위해 역사 내 편의점 등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정하영 시장은 “16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김포골드라인은 출퇴근 시 혼잡율이 높은 특성상 이용 시 불안감이 있었으나 스마트 발열체크기 도입, 왕복1회시 마다 열차 내 방역, 역사 내 수시방역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바란다, “관내 업체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한 코로나19 대응으로 국내 대중교통 등 도입확대를 통해 K방역 우수사례로 발돋움해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