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코로나19 대응 맞춤형 징수 체납자 실태조사 실시

등록일 2020년06월24일 17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완전무장하고 방문하니 안심하세요!

김포시, 코로나19 대응 맞춤형 징수 체납자 실태조사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31조로 구성된 체납자 실태조사원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체납자의 자택 및 사업장을 방문해 실태조사를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로 조사원들의 건강상태를 매일 체크하며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 차량에 손소독제, 소독티슈, 소독스프레이, 비닐장갑 등을 담은 방역바구니를 비치해 조사원의 안전과 납세자가 안심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방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체납자 실태조사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에게 우선 전화 상담으로 방문대상을 최소화하고 꼭 방문조사가 필요한 경우 체납자를 방문해 체납사실 안내와 코로나19 피해자에 대한 세제 지원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한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납안내와 긴급복지, 사례관리 등의 복지 연계 및 일자리 연계를 실시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기일 징수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체납자 실태조사를 통해 적극적 복지서비스 연계 및 맞춤형 징수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