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50만 장 배부

등록일 2020년06월30일 16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50만 장 배부

기초수급·차상위 등 12,7371인당 40매씩 지원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지내고 있는 기초수급자와 차상위 등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해 마스크 50만 장을 배부하기 시작했다.

 

대상은 총 12,737명이며 1인당 40장 씩 KF80 등급 이상의 마스크를 읍··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대상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마스크를 수령할 수 있으며 시는 7월 중순까지 배부를 마칠 계획이다.

 

국민기초수급자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자격을 보유한 대상자며, 차상위계층은 차상위계층확인,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차상위장애인, 차상위장애인연금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시설대상자도 7월 중 지원될 예정이며 1인 당 지원기준은 동일하다. 또한 거동불편자, 장애인 등 직접수령이 어려운 대상자는 찾아가는 서비스 등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마스크 수급이 좀 나아졌다지만 어려운 분들에게는 경제적 부담이 아직도 크다소득수준에 따라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더욱 꼼꼼한 핀셋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