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김포시민이 원하는 최우선 인구정책 ‘안정된 일자리’

등록일 2020년07월04일 10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김포시민이 원하는 최우선 인구정책 안정된 일자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김포시민이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구정책 과제가 정적 일자리인 것으로 조사됐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5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주요 인구정책 과제 굴 및 코로나19가 인구구조에 미칠 영향에 대한 기초자료 확보를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인구영향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세 이상 김포시민 59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응답한 조사 결과, 출산령사회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시민들은 안정적 일자리 확대37.5%로 가장 많은 의견을 나타냈다.

< 향후 저출산고령사회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책 >

 

 

 

 

 

 

 

 

 

 

 

또한 살기 좋은 김포를 위해 필요한 정책에 대한 응답도 일자리(기업 등) 유치에 대한 비율이 33.4%로 가장 높았다.

< 살기 좋은 김포를 위해 필요한 정책 >

 

 

 

 

 

 

 

 

 

 

 

20~40대를 대상으로는 코로나19로 결혼, 임신에 대한 계획에 변화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20대와 30대는 현재는 어렵지만, 언젠가는 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각각 46.0%, 37.6%로 가장 많았으나, 40대는 원래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다라는 의견이 71.4%로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한편 부정적인 응답을 한 20(38%)57.9%혼자(또는 아이 없이) 사는 것이 편하다고 생각되어서라고 응답해 가치관의 변화도 저출산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줬다.

코로나19로 김포시 정주의식에 변화가 생겼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67.1%기존에도 계속 살고 싶었고, 지금도 계속 살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존에는 살기 싫었지만, 지금은 계속 살고 싶다12.4%로 뒤를 이어 79.5%가 김포시에 계속 살고 싶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 김포시 정주의식 >

 

 

 

 

 

 

 

 

 

 

코로나19로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시스템에 관한 의견에는 대면일자리 감소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응답이 30.3%로 가장 많았으며, ‘사람간의 소외감, 거리감 증대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응답이 23.7%로 뒤를 이어 부정적인 의견이 긍정적인 의견보다 많았다.

 

김포시는 조사결과를 토대로 향후 지속가능하고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정책과 면 시스템 시대의 새로운 부작용에 대한 보완책 마련 등 중점과제를 발추진해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