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그림이 있는 배움터, 김포 하성고 복도에 펼쳐진 세계 명화 전시회

등록일 2020년07월14일 16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그림이 있는 배움터, 김포 하성고 복도에 펼쳐진 세계 명화 전시회

하성고등학교 문향재 문화예술전개최, 김포교육도서관 협찬

 

 

김포 하성고등학교(교장 허진철)202078()부터 2021226()까지 학생들과 학교공동체를 위한 문향재 문화예술전을 개최한다.

이 전시회는 코로나 19로 외부 체험학습이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과 관련된 체험을 돕고,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기획되었다. 전시한 그림은 김포교육도서관의 명화 대출 프로그램의 협찬을 받았다. 명화 감상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순화 및 인성 함양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는 7~8르네상스바로크로코코 시대, 9~10인상주의, 11~12고흐, 20211~2르느와르순서로 진행된다. 각 주제마다 큐레이터를 섭외하여, 동아리활동 시간을 이용, 그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좀 더 깊게 감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성고등학교는 이 전시회를 위해 평소 활용도가 낮은 시청각실 앞 빈 공간에 조명을 설치하여 전시회장을 만들고, 그림을 전시하였다. 김포교육도서관의 명화 대출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는 학생 작품으로 공간을 채워 나갈 계획이다.

통로에 불과했던 평범한 복도 공간이 전시회장으로 탈바꿈하여 명화가 전시된 것을 본 한 학생은 그냥 지나다니던 곳이었는데 멋지게 바뀌어서 놀랐어요. 기분이 좋아져요.”라며 기뻐했다.

교직원 역시 학교에서 이런 공간을 볼 수 있다니 참 좋네요. 입시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기대감을 비쳤다.

평소 학교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던 하성고등학교 허진철 교장은 각종 문화시설과 물리적 거리가 멀고,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 체험활동이 힘든 상황에서 밖으로 나가지 않고 명화를 감상할 수 있어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힐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