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경제국장 ‘기업 멘토단 간담회’ 열고 현안 챙기기 앞장

등록일 2020년07월14일 17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경제국장 기업 멘토단 간담회열고 현안 챙기기 앞장

 

조성춘 김포시 경제국장이 지난 13일 김포시 기업 멘토단과 간담회를 열고 현안을 직접 확인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남준 김포상공회의소 회장과 기업 멘토단이 참석해 상반기 멘토링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김포시 기업 멘토단은 고용노동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50세 이상 대기업, 은행, 공공기관에서 퇴직한 전문가들이 김포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기업활동에 필요한 마케팅, 홍보, 노무, 공장혁신, 제조기술 멘토링으로 기업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해 10명에서 시작해 올해는 연구개발과 공장혁신 분야를 추가해 12명의 멘토가 활동하고 있다.

 

특히 기술개발 이후 해외 기술이전과 특허출원으로 애로를 겪던 기업을 꾸준히 멘토링해 400만 달러의 해외 기술이전계약을 성사시키고 특허 출원료 지원으로 성장발판 마련에 도움을 준 정병일 위원의 사례 발표에 큰 호응이 있었다.

 

조성춘 경제국장은 혁신기업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해 김포시 기업 멘토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면서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