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등록일 2020년07월14일 17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김포시(시장 정하영)8월 말까지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에 나선다.

 

시는 이번 집중발굴을 위해 8월 말까지 복지과를 비롯한 복지관련 모든 부서와 보건소가 참여하는 T/F를 운영하며, 민간영역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통·리장, 사회복지명예공무원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체납실태조사반과 김포소방서에서도 현장에서 사회보장 서비스가 필요한 가구 발견 시 즉시 연계해 신속하게 지원을 모색할 계획이다.

 

집중 발굴 대상은 코로나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가구 119에 신고된 저소득층 온열환자 노인이나 장애인의 돌봄이 과중한 가구 단전·단수 등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확인 가구 그 밖에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가구 등이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생계비, 의료, 주거 서비스 등 긴급지원 및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지원되며, 지역 내 복지자원과 연계한 물품 후원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김포시는 올해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김포교육지원청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정보를 공유하며 위기상황에 공동 대응 중이다.

 

김포시는 올 상반기 3,194가구의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기초생활 376, 긴급복지 및 경기도형 긴급복지(무한돌봄) 2,461, 민간후원 2,035건 등 총 4,872건을 지원했다.

 

심상연 복지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실직이나 휴업 등 갑자기 생계가 어려워진 가구가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인 복지급여 신청과 이웃의 관심이 더욱 필요한 시기다주변에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129)로 제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