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직업소개소 방역관리 합동점검 실시

등록일 2020년07월20일 17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방역 강화 선제 예방조치-

김포시, 직업소개소 방역관리 합동점검 실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7일 관내 코로나19 방역강화를 위해 직업소개소에 대한 방역관리 실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김포에서 외국인 밀집도가 특히 높은 대곶면 일대 인력사무소의 방역을 강화하기 위한 선제 예방조치로 진행됐다.

 

김포시와 인천출입국 외국인청, 김포경찰서, 시민 봉사단체 등에서 25명이 참여해 합동점검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방역 사각지대를 계도함과 동시에 직업소개소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관련 개정된 지침을 배부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생활 속 거리두기의 실천사항 중 대기 및 이동 시 다른 사람과 2m(최소 1m) 이상 거리두기, 매일 체온 검사 및 증상여부 확인하기, 코와 입을 모두 가리고 마스크 착용하기, 손소독제 사용하기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방역을 관리하는 사업주뿐만 아니라 근로자 또한 협력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한기정 일자리경제과장은 밀폐된 구조에서 밀접 접촉이 일어나기 쉬운 직업소개소의 특성상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높으므로 지속적인 독려와 방역점검으로 집단 감염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