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이경덕만세로’ 명예 도로명으로 부여

등록일 2020년07월22일 15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이경덕만세로명예 도로명으로 부여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월곶면 군하리의 이경덕만세로를 명예 도로명으로 부여하고 명예 도로명판을 설치했다.

 

이번 명예 도로명 부여는 191933세의 나이로 당시 성서학교에 재학 중 학생신분으로 독립만세운동을 주도했던 이경덕 열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이경덕 열사는 독립만세운동을 계획하고 1919322일 군하리 장터에 모인 수백 명의 시위 군중 앞에서 태극기를 배부하며 독립만세를 고창하고 시위행진을 한 김포 지역 유일한 여성 독립운동 서훈자다.

 

이경덕만세로는 월곶면 행정복지센터 앞 군하로 일부구간으로 월곶면 군하리 168-4번지에서 월곶면 군하리 25-18번지까지 총 길이 404m이며, 주민의견 수렴과 김포시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명예 도로명 사용기간은 5년이며 연장할 수 있다.

 

김포시에는 기존에 부여한 이회택로’, ‘한하운시인길’, ‘양곡3.1만세로와 함께 이번 이경덕만세로로 총 4개의 명예 도로명이 있다.

 

임동호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명예 도로명 부여로 당시 김포 지역에서 일어난 항일투쟁에 희생된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시민들이 기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