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경로당 입식좌석으로 개선

등록일 2020년07월24일 17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경로당 입식좌석으로 개선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대해 기존 좌식문화를 입식문화로 개선하는 경로당 입식좌석 개선사업을 추진해 관내 경로당 100개소에 입식세트(식탁, 의자)를 설치했다.

 

어르신들의 80% 이상이 퇴행성관절염을 앓고 있음에도 그동안 경로당은 좌식 문화가 입식 문화로 개선되지 않아 시설 이용에 많은 불편이 있어 김포시는 지난 3월부터 관내 경로당 100개소에 입식세트를 설치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불편이 줄어들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올해 입식세트를 지원받은 경로당 회장들은 전에는 앉아서 담소를 나누면서도 무릎과 허리가 아파 장시간 경로당 이용이 꺼려졌는데 이제는 의자에 앉아 식탁에서 회원들과 담소를 나누는 것이 가능해져 너무 좋다고 전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이번 경로당 입식좌석 개선사업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내년에도 지속적으로 경로당 입식좌석 개선사업을 진행해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