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제5회 세계일보, 지역 사회발전 공헌대상 수상

등록일 2020년08월03일 16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5회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수상

- 평화관광 기반 조성 및 한강하구 역사적 가치 복원 등 인정받아 -

 

김포시(시장 정하영)‘2020 5회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 대상에서 통일준비 부문수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세계일보사가 지역갈등을 해소하고 평화통일의 초석을 놓기 위해 제정한 ‘2020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은 심사위를 거쳐 통일준비와 사회갈등 해소 2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는 민선7기 출범과 동시에 2~3개과에 분산돼 있던 평화 및 남북교류 업무를 평화교류팀을 신설해 전담케 한 데 이어, 남북평화교류를 위한 조례 제정, 평화생태도시 비전을 반영한 김포북부권 종합발전계획 수립 등 평화통일 기반을 충실히 닦아왔다.

 

또한 평화염원 민통선 걷기 행사 추진, 북한이탈주민가정 지원 협약 및 남북교류협력과 대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을 통해 지난 6월에는 통일부로부터 대북지원사업자로 지정받았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조성, 평화문화관 개관, DMZ 평화의 길 조성, 평화문화 홍보애니매이션 및 캐릭터 개발, 평화의 종 건립 등 평화관광 기반 조성분야에서도 타 기관 대비 성과가 두드러졌다.

 

이 외에도 한강하구의 미래 가치등을 주제로 한 평화포럼 개최, 한강하구 물길 열기를 위한 중립수역 답사, 한강하구 평화로 개설 및 철책 제거 추진 등 한강하구의 역사적 가치를 복원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해 온 점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남북관계의 부침이 있기는 하나 평화가 밥을 먹여주는 시대, 평화관광이 지역경제의 기반이 될 것은 확실하다수상을 계기로 한강하구의 평화적 활용과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 교류협력 기반 조성, 시민공감 평화문화행사 등에 최선을 다해 평화 선도도시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세계일보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