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골드라인, 전국 최초로 모든 역사에 ‘스마트 발열 체크기’ 도입

등록일 2020년08월11일 18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골드라인, 전국 최초로 모든 역사에 스마트 발열 체크기도입

정하영 시장 안전하고 마음 편한 대중교통 되도록 노력

 

김포시가 11일부터 도시철도 김포골드라인 전 역사의 역무자동화 설비(AFC)스마트 발열 체크기를 전국 최초로 도입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개통한 김포골드라인은 1일 약 6만 명 이상이 이용하며 출퇴근 혼잡율이 높은 노선이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시민들의 일상생활 전환 속에서 이상증상 확인은 물론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스마트 발열 체크기는 비대면 방식으로 발열과 마스크 착용을 자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완전자동무인운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김포골드라인의 최첨단 운영식과 맥이 닿아 있다.

 

김포시는 스마트 발열 체크기의 전면 도입으로 K방역을 선도하며 세계적인 감염병 방지 사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와 함께 김포 희망일자리사업 일환으로 인력을 추가 투입해 마스크 착용 캠페인과 방역도 진행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대중교통 시설의 방역과 스마트 발열체크기를 통한 자발적인 건강 체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 이라며 코로나19의 추가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마음 놓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